투자자 관심사가 B2C 플랫폼에서 B2B 솔루션으로 옮겨가면서 제조 기업에 대한 투자도 …
투자자 관심사가 B2C 플랫폼에서 B2B 솔루션으로 옮겨가면서 제조 기업에 대한 투자도 늘고 있습니다. 그 중에서도 제조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는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. 2020년에서 2021년 사이에는 큰 폭으로 증가를 기록했고 이후에도 3,000억 원대 수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. 2020년에는 1,003억 원, 2021년에는 3,316억 원, 2022년에는 3,333억 원이 투자됐으며 심지어 투자 시장이 악화된 2023년에도 3,290억 원 투자가 이뤄졌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