코로나19로 촉발된 메타버스 열풍은 줄었지만 디지털 아바타·인플루언서 솔루션에 대한 관심…
코로나19로 촉발된 메타버스 열풍은 줄었지만 디지털 아바타·인플루언서 솔루션에 대한 관심은 유지되고 있습니다. 아바타는 다양한 디지털 플랫폼과 서비스에서 활용되고 있고 그 중에서도 코로나19 이후 비대면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해지면서 디지털 공간에서 자신을 표현하는 효과적인 수단으로 자리 잡았는데요. AI 기술 발전과 함께 엔터테인먼트, 마케팅, 교육, 게임, 헬스케어 등 다양한 산업으로 확장이 가능하다는 점 역시 이 분야에 대한 성장 가능성을 뒷받침하고 있습니다. 또 소셜 미디어 확장 인기는 버추얼 아바타를 활용한 인플루언서 성장을 더 촉진하고 있는데요. 틱톡은 최근 광고용 AI 아바타를 출시하기도 했죠. 기업은 이런 기술을 활용해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고객과의 소통 방식을 혁신하는 동시에 운영 비용 절감 효과 등을 누릴 수 있어 도입을 확대하고 있습니다.